IT/정보2011/03/07 20:54

씨게이트(Seagate)로부터 보도자료가 조금 전에 도착했네요...

씨게이트가 3TB 하드디스크인 바라쿠다(Barracuda) XT를 출시했다고 하네요. 요즘 막무가네로 커지고 있는 동영상 파일의 크기를 보고 있노라면 한숨이 푹푹 나옵니다.

보관해야 할 것들은 많은데, 그걸 그대로 보관하고 있자니 여러 가지 무리가 따르네요. 이젠 컴퓨터에 있는 파일들을 정리하는 것 자체를 포기할 지경입니다. 하드디스크 안에 수십만 개의 파일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이것도 나름 열심히 정리해서 이정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죠.

제 컴에도 2TB 씨게이트 하드가 달려있는데, 사실 가만히 보면 자료를 정리할 때 2TB로도 모자랄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종류의 자료를 한 파티션에 넣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만큼 데이터들이 큰 파일로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봐야겠죠. ^^;


결국 해답은 용량으로 파일 시스템의 엔트로피를 감당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렇게 하려면 역시 여러 가지 무리가 따릅니다. ㅜㅜ



최근 윈도우즈 운영체제는 모두 2 TB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한계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컴퓨터 BIOS에서 2 TB까지만 인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BIOS를 거치지 않고 직접 하드디스크에 접근한다면 그 이상 용량의 하드디스크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 TB라면 윈도우즈에 무언가 조취를 취해야 합니다. 모멘터스XT에서는 디스크위자드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저는 이에 대해서 불과 며칠 전에 MS에서 발표한 Windows7 SP1에서는 인식되지 않을까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문자로 문의를 했습니다. 이미 2 TB 하드디스크가 나온지 몇 년이 지났기 때문에 MS에서는 이에 대해 준비했어야 합니다.


그런데 예상외로 항상 자동으로 인식시킬 수는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오른쪽 이미지가 제가 보낸 질문 문자와 받은 답 문자입니다. 답 문자는 말 그대로 구형 컴퓨터나 최신 컴퓨터 중에 일반적인 형태의 PC에서는 인식되지 않고, 최신의 일부 컴퓨터에서만 인식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말이 뜻하는 것(행간의 의미)을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명백한 MS의 실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어떤 컴퓨터든지 디스크위자드를 쓰면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악평을 많이 듣긴 했지만, 이럴 때 보면 빌 게이츠가 있었을 때의 MS가 그립기도 합니다. 빌 게이츠는 미래를 내다보는 눈으로 이런 것을 철저히 준비했었죠. 스티브 발머는 경영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IT를 바라보는 눈은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씨게이트 홈페이지에 나오는 안내는 조금 다르군요. ^^;)

Operating System BIOS Boot Disk Data Disk
Windows 7
Windows Vista
UEFI BIOSUniversal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 Supported by Windows 64 bit only Supported by Windows
Windows 7
Windows Vista
PC BIOS Use DiscWizard Software Supported by Windows
Windows XP PC BIOS Use DiscWizard Software Use DiscWizard Software



아래는 보도자료를 (교정하고 싶지만...ㅜㅜ) 그대로 옮깁니다.






 


씨게이트, 가장 간편하고 설치가 쉬운

3TB 데스크탑용 하드 드라이브 바라쿠다 XT 출시

 

바라쿠다 XT, 업계 최고의 데스크탑 용량을 가장 간편하게 구현할 있어

 

 

2011 3 7, 서울하드 드라이브 스토리지 솔루션 시장의 선두 기업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NASDAQ:STX) 데스크탑용 3TB 하드 드라이브인 바라쿠다® XT 출시했다.

 

3TB 바라쿠다 XT 2TB 용량을 초과하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현존하는 3TB 하드 드라이브 설치 사용이 가장 쉽고 편리한 제품이다.

 

바라쿠다 XT 하드 드라이브는 현존하는 하드 드라이브 최대 용량인 3TB 가장 편리하게 활용할 있어 대용량의 저장 공간을 필요로하는 서버와 워크스테이션, HD 비디오 편집 제작 시스템, 그리고 고성능 PC 게이밍 시스템 데스크탑 PC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기존 PC BIOS 시스템, 장치 드라이버 윈도우 XP 같은 이전 운영시스템은 2.1TB 이상 용량의 하드 드라이브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 따라서 3TB 용량을 모두 온전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를 구매 또는 설치하거나 추가적인 장치 드라이버를 필요로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다

 

반면, 새롭게 출시된 바라쿠다 XT 3TB 하드 드라이브에는 씨게이트 디스크위자드™ (DiscWizard™) 소프트웨어가 무상으로 지원되어 3TB 용량의 드라이브를 쉽고 완벽하게 설치할 있다. 디스크위자드소프트웨어는 컴퓨터 운영시스템 장치 드라이버 설정을 간단히 해결해 기존 윈도우 XP, PC BIOS사용자와 새로운 버전의 윈도우 UEFI BIOS 설치된 개인용 컴퓨터 사용자들도 3TB 용량을 모두 활용할 있도록 해준다. 새로운 디스크위자드™ 소프트웨어는 www.seagate.com/beyond-2TB.com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있다.

 

씨게이트의 아시아 태평양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인 테반생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는 스토리지의 성능 용량 향상은 물론 고객이 새로운 기술로의 전환을 완벽하고 편리하게 있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바라쿠다 XT 일반 사용자 고객 PC 제조업체들에게 가장 발전된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급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바라쿠다 XT 하드 드라이브는 높은 수준의 캐시를 필요로하는 PC 게임 넌리니어 비디오 편집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인64MB 캐시와 함께 가장 높은 수준의 시스템 성능을 구현하는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제공, 현존하는 데스크탑 하드 드라이브 최강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3.5인치, 7200 RPM 드라이브의 3TB 용량은 현존하는 최대의 데스크탑 PC 하드 드라이브 용량으로, 비디오, 게임, 사진, 파일 등을 위한 가장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바라쿠다 XT 3TB 하드 드라이브는 씨게이트의 바라쿠다® 그린 발표 만에 출시가   제품으로, 바라쿠다 그린은 PC 제조사나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새로운 기술 환경으로 이전할 있도록 해주는 다른 씨게이트 데스크탑 드라이브이다. 친환경적인 바라쿠다 그린 하드 드라이브는 씨게이트의 스마트얼라인 (SmartAlign) 기술을 탑재해 4K섹터 표준의 모든 장점은 누리면서, 설치는 가장 간단하게 끝낼 있도록 했다. 스마트얼라인 기술을 사용하면 최적의 드라이브 성능을 위해 별도의 유틸리티를 구매 혹은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씨게이트 한국 공식 트위터 @seagate_kr